알콩달콩

마이크로소프트 엑셀(excel) 프로그램 하면 학교, 사무실등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학교, 사무실등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보안문제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런 걱정을 한방에 날려보낼 수 있도록

오늘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엑셀(excel) 프로그램 파일 비밀번호 암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엑셀(excel) 프로그램에서 왼쪽 제일 윗쪽을 보시면

윈도우 메뉴표시가 보일겁니다.



윈도우 메뉴표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만들기, 열기, 저장, 인쇄등 여러가지 다양한 메뉴들이 나올겁니다.

여기에서 엑셀(excel) 프로그램 파일 비밀번호 암호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이렇게 다른이름으로저장을 누르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잘 보이시나요?

여기에서 밑에 도구 - 일반옵션을 누릅니다.



파일 암호(비밀번호)설정이라고 표시되서 나오지는 않지만 이게 바로

엑셀(excel) 프로그램에서 파일 비밀번호 암호설정하는 방법이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일반옵션 - 열기/쓰기 암호를 따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암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엑셀(excel) 프로그램 파일 암호 비밀번호 설정 방법 참 쉽죠?

 

 

마이크로소프트 엑셀(excel) 프로그램 파일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봤더니

조금전에 설정한 암호를 이렇게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엑셀 파일에 설정한 암호 비밀번호를 입력했더니

이렇게 작성한 엑셀(excel) 파일 문서내용이 나타납니다.

그럼 알기쉽게 엑셀(excel) 프로그램 파일 암호(비밀번호)설정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메뉴

2. 다른이름으로 저장

3. 도구 - 일반옵션

4. 원하는 암호 입력

 

이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

이제 학교, 직장,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개인정보보호 보안 걱정 없겠죠?

이상 오늘의 IT컴퓨터 기본상식 정보였습니다.